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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전화 상담 예약 신청 방법

by 뉴스가이드 2024. 9. 12.

DB손해보험은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보험회사 중 하나로, 자동차 보험, 화재 보험, 생명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종합 보험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B손해보험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함께 주요 서비스, 상담 내용, 그리고 가까운 지점을 통해 상담 문의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의 대표번호는 1588-0100입니다. 대표번호를 통해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사고접수, 보험 가입, 보험금 청구, 대출 등과 관련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 주간 또는 야간, 휴일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ARS 서비스가 상이하며, 시간대에 따른 자세한 ARS 단축번호 및 상담 가능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담 시 요금은,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 시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되며, 070 인터넷전화나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 1588-0100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평일 주간) 월~금요일 오전 09:00~18:00 / (토요일) 오전 09:00~13:00 / (야간/휴일) 평일 야간 18:00~오전 09:00, 공휴일 24시간 운영

 

고객센터 이용 안내 바로가기

 

1. 평일 주간 ARS 단축번호

1단계 2단계
1.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2. 자동차 사고 접수 1번 사고접수
2번 증명서발급
3번 보상처리내역, 담당자 안내 및 통화 예약
0번 상담사연결
3. 새로운 보험 가입 1번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및 UBI 특약문의
2번 운전자/질병/상해보험 가입상담
0번 상담사연결
4. 질병/상해/화재보험 보험금 청구 1번 백내장 수술 관련 문의
2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및 청구방법 문자 안내
3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보상처리 내역 및 담당자 안내
5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6번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셀프 접수
0번 상담사연결
5. 질병/상해/운전자보험 상담, 변경, 해지 1번 보험계약 내용 안내
2번 해지 및 만기, 중도인출, 청약철회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계좌, 카드 셀프 변경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담보 및 보험료 등 계약사항 변경
0번 상담사연결
6. 자동차 보험 상담, 변경, 해지 1번 보험계약 내용 안내
2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3번 운전자보험 범위 및 연령특약 모바일 셀프 변경
4번 해지서류 및 접수방법 문자 안내
5번 주행거리특약 가입 및 만기정산
6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0번 상담사연결
7. 대출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2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상환
3번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4번 보험계약대출 현황 안내
5번 신용대출 신청 및 상환
6번 담보대출 상환 및 변경
0번 상담사연결
8. 증명서 발급 및 고객 불편사항 접수 1번 보험증권발급
2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3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5번 서비스센터 및 지점 위치 안내
6번 고객 불편사항 및 홈페이지, 앱 장애 접수
0번 기타 증명서 발급
0. 상담사 연결 1번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계약상담
2번 자동차보험 계약상담
3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사고 상담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전화이용요금 안내

 

2. 야간/휴일 ARS 단축번호

1단계 2단계
1.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2. 자동차 사고, 화재사고 접수 1번 사고접수
2번 증명서 발급
3번 보상 담당자 안내
3. 새로운 보험 가입 1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상담
2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가입 상담
4. 단기 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보험료 납입 및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1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2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계좌, 카드 셀프 변경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5번 보험증권발급
6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7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5. 대출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2번 보험계약대출 내역 문자 안내
6.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안내 1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2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문자 안내
3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4번 보험금 청구 방법 문자 안내
5번 보상담당자 안내

 

DB손해보험 업무별 상담센터 전화번호

DB손해보험은 고객상담센터 대표 전화번호 외에도 업무별로 별도의 전화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 업무별 상담센터 전화번호 확인하시고 상담 원하시는 내용에 맞춰 해당 콜센터로 전화해 주시면 됩니다.

 

업무 내용 콜센터 전화번호
보험계약대출/신용대출 1544-0100
담보/신용대출 1661-2200
보험금청구 1566-1040
방카슈랑스 1688-0100
환경책임보험콜센터 1670-5420
TM전용상품(장기) 1566-0100
TM전용상품(자동차) 1566-0000
인터넷전용상품 1600-0100
청각장애인 문자전용서비스(긴급출동, 사고접수만 가능) 010-9460-1234
해외에서 콜센터 연결 시 82-2-2262-1234

 

 

전화 상담 예약 신청 방법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경우,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상담원 연결이 바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때를 대비해 미리 전화 상담 예약을 신청해 두고, 전화 가능한 스케줄에 맞춰 상담원에게 전화가 올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상담원 연결을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DB손해보험 전화 상담 예약은 아래 버튼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전화 상담 예약 바로가기

 

DB손해보험 가까운 지점 찾기

DB손해보험은 전국 지역별로 고객서비스센터, 사업단, 지점, 보상부 등의 서비스 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각 지점별 처리 가능 업무 및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내 [지점/서비스망 찾기] 메뉴를 통해 우리 동네 가까운 지점의 위치 및 처리 가능 업무, 운영 시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DB손해보험 가까운 지점 찾기 바로가기

 

구분 처리 가능 업무 이용 시간
고객서비스센터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보험해지/만기/중도인출/증명서발급
계약변경(담보변경 제외)
보험계약대출 신청
평일 09시 ~ 16시 30분
사업단 평일 09시 30분 ~ 16시 30분
지점 보험가입상담 및 PA 창업 문의 평일 09시 ~ 16시 30분
(점심시간 12시 ~ 13시)
보상부 자동차 보험금청구 서류접수 평일 10시 ~ 16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DB손해보험-지점찾기

 

DB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방법

DB손해보험에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먼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청구서 작성 :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직접 작성 후 제출해야 합니다.
  2. 필요 서류 첨부 : 사고 관련 증명서나 진단서 등 필요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3. 제출 방법 선택 :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제출 시 더욱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DB손해보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필요 서류 안내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FAQ

1. 나이가 많을수록 실손의료보험 보험료가 비싼가요?

- 답변실손의료보험은 연령별 위험률을 기초로 하고 있어 가입 시 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 수준이 높습니다. 또한, 갱신 시에도 피보험자의 보험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일반적으로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2. 보험을 해지하려고 하는데,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한가요?

- 홈페이지에서도 계약해지는 가능합니다. 다만 일정기준에 맞는 계약에 한하여 계약해지가 가능하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환급금이 실수령액 500만 원 이하 : 계약자가 입력한 본인의 계좌로 환급금 지급 ② 환급금이 실수령액 500만 원 초과 ~ 3,000만 원 이하 : 보험료 납입방법이 자동이체인 계약으로 최근 연속 3회 보험료가 계약자 본인명의의 자동이체 통장에서 출금되어야 하며, 해당 자동이체 통장으로 환급금 지급

 

3. 중도환급금을 지금 수령하지 않고 만기 때 받아도 되나요? 꼭 중도에 받아야 하는지요?

- 중도환급금은 만기환급금 중에 일부를 계약기간 중도에 받는 금액으로 중도에 수령하지 않은 경우 만기 시 만기환급금과 합산하여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환급금을 중도에 받지 않는다 하여 계약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필요하실 때 중도환급금 발생일자 이후 언제든지 요청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보험계약대출을 받았는데, 대출이자가 연체되면 어떻게 되나요?

- 이체일 이후 미납된 이자는 미납이자로 분류되어 정상이자율이 가산되어 적용되고 10일 단위로 재청구됩니다. 혹시라도 대출이자가 미납이 되어 보험계약대출 원리금이 해지환급금을 초과할 경우 직권해지 처리 될 수 있으니 이자가 정상적으로 출금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감기 등 통원치료도 모두 다 보상이 된다고 하여 보험을 체결하였는데 얼마 전에 충치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것도 보상이 가능한가요?

- 2009.10.01 이후 가입한 상품의 치과치료(K00~K08 진단코드)는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요양급여의 본인부담금에 대해서 일일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내에서 보상이 가능합니다. (외래치료비는 의료기관별 1만 원, 1만 5천 원, 2만 원의 공제금액 있으며, 처방조제비는 처방전 1건당 8천 원씩 공제금액이 있습니다. 다만, 2015.09월 이후 가입한 상품이라면 선택형 가입자 기준 기존 공제금액과 급여 10% + 비급여 20% 중 큰 금액이 공제됩니다)

 

DB손해보험-홈페이지-정면
출처 : DB손해보험 홈페이지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DB손해보험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관련된 정보에 관해 다뤄보았습니다. 보험 관련 문제나 상담이 필요할 때, 신속하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고, 이후 더 많은 질문이나 궁금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접 전화하시거나 공식 웹사이트에서 상담 예약 기능을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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