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온도가 36도에 육박하는 불볕 더위에, 에어컨 없이는 살 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에어컨을 켜면 시원하고 쾌적하긴 한데, 아무래도 전기 요금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겠죠. 폭염으로 인해 늘어난 전력사용량 만큼 전기세 폭탄이 두려운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전기 요금 조회 방법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려워 하지 말고 미리 전기 요금 확인하세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한국전력공사(KEPCO)는 한국의 주요 전력회사로, 전력의 생산, 전달, 배전, 판매를 담당하는 공기업입니다. 대한민국의 전력 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국내 전력 수요의 대부분을 공급하고 있죠.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방문 가능합니다.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국전력공사는 전기상담, 고장신고가 가능한 24시간 전기상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화번호 : 국번 없이 123 (휴대폰은 지역번호 + 123)
- 운영 시간 : 24시간 상담 가능
- 고객센터 ARS 안내 :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문의 목적별 ARS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업무 처리 중에도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되며, 전화통화 시 발생하는 통신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1단계 | 2단계 |
1. 전기 고장 신고 | |
2. 요금 조회 및 납부 | 1. 청구요금조회 |
2. 청구서 재발행 | |
3. 신용카드 납부 | |
4. 전용계좌 안내 | |
3. 세금계산서, 각종 내역서 FAX 발행 | 1. 세금계산내역서 FAX 발송 |
2. 청구요금상세내역서 FAX 발송 | |
3. 전기요금납부확인서 FAX 발송 | |
4. 전기요금표 FAX 발송 | |
0. 상담원 연결 | |
7. 외국인 상담 (English Speaker) |
한국전력공사 가까운 사업소 찾기
한국전력공사는 전국에 지역별 사업소를 운영해, 해당 지역의 전기 사용 신청 업무나 배전선로 이설 공사 관리 등의 전기 설비 관련한 업무를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에 가까운 사업소가 어디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검색 후 확인해주세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도로명/지번/사업소명/본부명' 중 알맞는 구분 선택
② 검색어 기입 후 [검색] 클릭
③ 검색결과 내 관할구역 정보 확인 후, 내가 찾는 지역의 사업소 클릭
④ 업무 내용별 전화번호 확인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 한전ON
한국전력공사는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전자민원센터인 사이버지점 '한전온'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전온을 통해 고객들은 전기요금 조회, 계산, 민원 신청, 챗봇 상담, 1:1 상담 등 전기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전온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 방법
한전온 홈페이지를 통해 전기요금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한전온 홈페이지 방문
② 로그인
③ 세대주가 아닌 경우, 아파트 세대 계약번호 등록
④ 마이>요금조회 메뉴 클릭
⑤ [최종 청구년월] 선택 후 검색
1:1 상담
고객센터 전화 사용량이 많아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한전온 홈페이지를 통해 1:1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전화 상담 만큼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보다 상세한 문의 내용 기재를 통해 정확한 답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순차적으로 따라하시면 일대일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① 한전온 홈페이지 방문
② 로그인
③ 고객지원>1:1상담 메뉴 클릭
④ [1:1 상담유형] 선택
⑤ [상담/신고 장소] 선택
⑥ 상담내용 및 상담자 정보 입력 후 [작성완료] 클릭
자주하는 질문 FAQ
1) 전기요금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전기요금의 신용카드 납부는 주택용 고객(아파트 고객 포함), 주거용 심야전력고객, 전 계약종별 계약전력 20kW이하 고객에 대해 해당되며 자동납부에 따른 할인 요금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원하시는 경우 한전ON>신청·접수>업무찾기에서 "자동이체 신청"을 검색하여 신청하시거나(계좌이체, 신용카드 중 선택) 고객센터(국번없이 123) 전화 또는 FAX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2) 고객번호란 무엇이고,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고객번호는 전기사용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입니다. 전기요금 청구서 우측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전ON에서 전기 사용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님의 전기요금이 아파트 관리비 청구서에 포함되어 청구된다면 아파트 전체를 하나의 고객번호로 한전과 계약한 경우로 이때, 세대별로 부여되는 고객번호는 없습니다. 다만, 대가족요금, 복지할인요금 등은 아파트 전체의 고객번호로 신청이 가능하오니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아파트 고객번호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3자녀가구 전기요금 할인제도는 무엇입니까?
- 주거용 주택용 고객으로서 가구원중 자녀가 3인 이상인 가구(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자(子)" 3인 이상 또는 "손(孫)" 3인 이상으로 표시된 가구 ) 대상으로 전기요금이 할인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은 지사방문, 전화(신청서Fax제출), 인터넷(한전 한전ON) 등이 있으며, 아파트 고객은 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요금 포함된 경우 아파트관리사무소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월 전기요금 30%할인(월 16,000원 한도) 하며 대가족요금 할인과 중복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사하시는 경우, 현재 주민등록 전입, 전출을 한전에서 확인할 수 없으므로 기존 전기사용장소 3자녀 가구 요금 해지와 새로운 전기사용장소 3자녀가구 요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한국전력공사, 일명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운영 시간, 가까운 지역 사업소 찾는 방법 그리고 한전온 홈페이지를 통한 전기요금 조회 방법,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전기요금 걱정 없이 에어컨 틀 수 있는 시원한 여름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