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이사 예정인 여러분 주목! 이사 전 이것을 챙기지 않으면 이사 당일 매우 곤란해질 수 있는데요. 바로 이사갈 지역의 관할 도시가스사와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오늘은 이사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챙겨야 할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전입/전출 신고 서비스, 가스요금 10% 할인받는 방법, 자주하는 질문에 관련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시 서부권 11개 구(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마포구, 용산구, 서대문, 은평구, 종로구)와 경기도 3개시(고양, 김포, 파주)의 도시가스 공급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는 아래 이미지 클릭 또는 주소 클릭을 통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seoulgas.co.kr/front/main.do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의 관할 지역별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고객서비스>지역별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검색 가능합니다. 보는 분들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아래 지역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고객상담센터 대표전화
- 전화번호 : 1588-5788
- 상담시간 : 평일/공휴일 08:3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상담 불가)
2) 서울특별시 - 서부/남부/강북
센터명 | 전화번호 | 관할지역 |
서부1 고객센터 | 02-2658-0040 | 강서구 공항동, 내발산동(내발산1동), 외발산동, 과해동, 오쇠동, 등촌3동, 우장산, 화곡6동, 양천구 신월1,3,5동 |
서부2 고객센터 | 02-2691-7744 | 강서구 등촌2동, 화곡본동, 화곡1,2,3,4,8동 |
서부3 고객센터 | 02-2648-9802 | 강서구 염창동, 양천구 목1~6동, 신정2동, 영등포구 양평1동(1~3가), 양평2동(4~6가), 양화동 |
서부4 고객센터 | 02-2633-5606 | 영등포구 영등포1~3동(1~8가), 영등포본동(영등포본동, 신길2동), 문래1,2동(1~6가), 당산1,2동(1~6가), 여의도동, 도림동(도림1,2동) |
서부5 고객센터 | 02-845-8523 | 양천구 신정1,6,7동, 영등포구 신길1동, 신길3~7동, 대림1~3동 |
서부6 고객센터 | 02-2662-7150 | 강서구 등촌1동, 방화1,2,3동, 가양1,2,3동, 마곡, 개화동 |
남부1 고객센터 | 02-825-5761 | 동작구 대방동, 상도동 전체, 흑석동, 노량진동, 노량진1동, 노량진2동 |
남부2 고객센터 | 02-876-0903 | 관악구 보라매동, 은천동, 청룡동, 서원동, 신림5동, 동작구 신대방동, 신대방1,2동 |
남부3 고객센터 | 02-852-2401 | 관악구 신림1,2,3,4,6,7,8,9,10,11,12,13동, 신원동, 서림동, 난곡동, 신사동, 삼성동, 난향동, 조원동, 대학동, 미성동 |
남부4 고객센터 | 02-587-9140 | 동작구 동작동, 사당동, 사당1~5동, 서초구 반포2~4동, 잠원동 일부, 서초3동, 방배본동, 방배1~4동, 반포본동, 반포2~4동, 잠원동 일부 |
남부5 고객센터 | 02-878-0074 | 관악구 성현동, 청림동, 행운동, 낙성대동, 중앙동, 인헌동, 남현동 |
강북1 고객센터 | 02-712-3834 | 마포구 공덕동, 도화동, 마포동, 신공덕동, 아현동, 용강동, 토정동, 용산구 한강로1,2,3가, 이촌1,2동, 용산3,5,6가, 서빙고동, 원효2,3,4가, 용문, 신창, 도원, 신계, 청암, 산천동, 효창동, 청파동, 서계동, 문배동, 원효로1가 |
강북2 고객센터 | 02-701-0337 | 마포구 구수동, 노고산동, 당인동, 대흥동, 상수동, 신수동, 신정동, 염리동, 창전동, 하중동, 합정동, 현석동, 서대문구 대신동, 대현동, 봉원동, 신촌동, 북아현동(북아현1,2동), 창천동, 연희동, 충현동(북아현3동) |
강북3 고객센터 | 02-338-6361 | 마포구 동교동, 망원동, 상암동, 서교동, 성산동, 중동, 연남동, 서대문구 남가좌동, 홍은2동 일부(홍은 3동) |
강북4 고객센터 | 02-386-4371 | 서대문구 북가좌동 전체, 은평구 갈현동, 갈현2동, 응암1~2동, 응암3동(응암3~4동), 구산동, 대조동, 수색동, 증산동, 신사동, 역촌동 |
강북5 고객센터 | 02-394-6230 | 서대문구 홍은1,2동, 홍제동 전체, 은평구 갈현1동, 구파발동, 녹번동, 진관내동, 진관외동, 불광동 전체, 종로구 평창동, 신영동, 구기동, 홍지동, 부암동 |
3) 경기도 고양시
센터명 | 전화번호 | 관할지역 |
경기2 고객센터 | 031-911-0934 | 일산서구 전체 |
경기3 고객센터 | 031-908-7088 | 일산동구 전체 |
경기4 고객센터 | 031-967-3322 | 덕양구 고양동, 관산동, 내곡동, 내유동, 대자동, 대장동, 벽제동, 선유동, 성사동성사1~2동, 신원동, 원당동, 토당동, 행주내동, 행주외동, 화정동, 화정1~2동, 신평동, 주교동 |
경기6 고객센터 | 031-979-4700 | 덕양구 강매동, 덕은동, 도내동, 동산동, 삼송동, 오금동, 용두동, 원흥동, 지축동, 행신동, 행신1~3동, 향동동, 현천동, 화전동, 효자동, 북한동 |
4) 경기도 김포시
센터명 | 전화번호 | 관할지역 |
경기5 고객센터 | 031-984-8008 | 감정동, 걸포동, 고촌읍, 구래동, 마산동, 북변동, 사우동, 양촌읍, 운양동, 장기동, 통진읍, 풍무동, 하성면 |
5) 경기도 파주시
센터명 | 전화번호 | 관할지역 |
경기1 고객센터 | 031-946-7229 | 파주시 전체 |
이사 시 전출입 서비스 신청 안내
1) 전출 시 작업 안내
- 이사시 관할 고객센터에 주소 이사 예정일 전화번호 등을 알려주시면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를 철거하고 플러그로 마감하는 안전조치를 하여 드립니다.
- 도시가스 연결호스 철거 및 플러그 마감 작업은 관할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자격을 갖춘 사람이 작업을 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 이사 이외의 가스사용시설 철거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가스레인지를 철거하고 전기레인지(인덕션)로 설치/교체하는 경우 소정의 출장·시공비(23,000원)가 청구 됩니다.
- 자동이체 납부 고객께서는 이사 전 반드시 자동이체해지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가스연결호스 철거 작업시 검침을 실시하여 반드시 사용요금에 대한 정산을 하셔야 합니다. > 간편 요금조회 바로가기 : https://www.seoulgas.co.kr/front/payment/useCost.do
2) 전입 시 작업 안내
- 전입 이전에 이사 가는 지역의 관할 고객센터에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 서비스 예약을 하여 가스렌지 연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가스렌지 연결은 관할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고 계량기를 확인하여 이전 거주자의 체납여부 확인 및 요금 정산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이사(전입)시 서비스 항목에 따라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사용계약 체결 거부시 도시가스를 공급하지 않습니다.
- 도시가스 요금의 자동납부를 원하시면 자동이체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안내 바로가기 : https://www.seoulgas.co.kr/front/payment/autoChangeInfo.do
-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반드시 명의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 명의변경 안내 바로가기 : https://www.seoulgas.co.kr/front/customer/changeName.do
- 가스렌지 연결은 반드시 "가스시설 시공업(제2종)" 이상 면허를 보유한 전문시공자에게 의뢰하여야 합니다.
(관할 구청에 문의 또는 건설산업지식 정보시스템 조회가능)
3) 전출입 서비스 신청 방법
홈페이지 메인 내 [전출입 신청] 으로 진행 (신청 시 약관 및 안내 동의 체크 필수)
전입/전출 탭 선택 후 정보 기재
4) 전출입 서비스 신청 시 주의사항
- 예약시간 : 오전 09:30 ~ 오후 17:00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16:00까지 신청 가능
- 예약접수는 당일 예약이 불가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영업일 하루 전(18:00까지) 반드시 예약바랍니다.
- 예약접수 순으로 방문하오니 이점 널리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스요금 10% 할인받는 방법
서울도시가스와 KB국민카드 서비스가 만난, 제휴카드로 가스요금 납부 시 서울도시가스 요금 최대 10% 청구 할인! 월 20만원 이용금액까지 할인 적용되며,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 이후 60일이 포함된 월의 말일까지는 전월 이용실적 미달 시에도 5%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도시가스 제휴카드 요금할인 서비스
전월 이용실적 | 할인율 | 최대 할인금액 |
30만원 이상 (가스요금 포함) | 5% | 1만원 |
60만원 이상 (가스요금 포함) | 10% | 2만원 |
자주하는 질문 FAQ
1) 가스 요금고지서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요금고지서는 매월 납부마감일 7 ~ 10일전까지 배포하여 드립니다.
이 기간이 지나도 도착이 안되었으면 분실이 우려되오니 해당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2) 가스요금을 몇 개월 미납되면 가스공급이 중지됩니까?
- 도시가스 미납요금을 기한내 납부하지 아니하여 2회 이상 독촉장(전자고지서 포함)을 받고도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 가스공급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혹, 도시가스 미납으로 공급이 중단 되셨으면 미납요금 납부 하신후 재 공급을 요청하시면 확인후 도시가스 공급 해제가 가능하나, 일부 가스요금 이행[지급]보증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공급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단 주택용 요금을 적용받는 가스사용자에 대하여 제외)
- 서울도시가스 콜센터 1588-5788
3) 가스 냄새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됩니까?
- 당사 상황실이나 관할 지역관리소로 연락을 주시면 긴급 출동하여 가스 누출 여부 및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상황실:3660-8282)
4) 도시가스요금 경감제도란?
- 도시가스요금 경감은 사회배려자, 차상위계층, 다자녀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 복지/할인제도 바로가기
지금까지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전입/전출 신고 서비스, 가스요금 10% 할인받는 방법, 자주하는 질문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도시가스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을 통해 서울시의 주요 에너지 인프라를 이루어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울도시가스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