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ARS 상담원 연결 방법 총정리 (모바일, 인터넷, BTV)

by 뉴스가이드 2024. 11. 29.

고객센터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SK텔레콤 통신사와 같은 서비스 제공업체의 고객센터는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SKT 고객센터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SKT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운영시간, ARS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SKT-고객센터-썸네일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SKT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114입니다. 이 번호는 SKT 고객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전화로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평일과 주말 모두 동일한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 시간 동안 고객은 다양한 문의사항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점심시간인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모바일 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인터넷, 전화, B tv 장애 상담과 같은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합니다.

 

  •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 114 (무료) / 080-011-6000 (무료) / 1599-0011 (유료)
  • SKT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 오후 12:00 ~ 13:00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
  • 365일 24시간 운영 상담 업무
    휴대폰 :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유선전화 : 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TV 품질 관련 장애 상담

 

다만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 시, 통화량 증가 등의 이유로 상담원 연결이 바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SKT 홈페이지에서는 전화 상담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 상담을 미리 예약해 두시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원이 전화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버튼을 통해 지금 상담 예약하세요.

 

SKT 고객센터 전화 상담 예약 바로가기

 

ARS 상담원 연결 방법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자동응답 시스템인 ARS가 작동합니다. ARS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RS 안내에 따라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관련된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을 원하신다면, ARS 안내 중 '상담원 연결'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최초 전화 시 0번을 누르면 바로 상담원 연결 메뉴로 넘어가며, 이후에 상담 원하는 업무에 따라 번호를 추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때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ARS 단축번호 업무 ARS번호 : 상담 업무
0번 상담원 연결 1번 : 일반 상담
2번 : 요금제변경 상담
3번 : 우주 패스 상담
4번 : 선택약정 신청 AI상담
5번 : 통화품질 상담
6번 : T로밍 상담
7번 : 상담예약
8번 : 자동납부 신청 AI상담

 

SKT 고객센터 ARS 안내 더 보러 가기

 

SKT 고객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때는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일부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할 경우 통화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요금제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원과의 통화 시에는 가입자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 6자리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정보는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센터의 혼잡 시간대에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가능한 한 여유 있는 시간에 전화를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A: SKT 고객센터는 114 또는 080-011-6000 또는 1599-0011 번호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단, 1599-0011 번호의 경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SKT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언제인가요?
A: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말,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Q: ARS 상담원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ARS 안내 중 0번 '상담원 연결' 옵션을 선택하시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Q: 고객센터 이용 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A: 통화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 6자리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SKT 고객센터 바로가기


🏠같이 보면 좋은 글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가까운 대리점 찾기 바로가기

댓글